🕊청년,대학생,청소년이 만드는 평화🕊 평화선언문 발표했습니다~!!
[청년평화선언문] 2018년 새로운 평화의 시대, 주인공은 청년이다새로운 평화시대 남북 평화 정착을 위한 청년의 8대 의제 제안
지난 4월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한반도의 두 정상은 전쟁이 없는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렸고, 통일로 나아가자는 역사적인 합의를 담은 판문점 선언을 선포하였다. 판문점 선언은 기존 남과 북의 합의사항을 이행하는 동시에 남북관계의 획기적 개선을 위한 방안과 함께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 한반도 비핵화와 관련된 포괄적 합의를 담고 있다. 한반도의 온 겨레는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시작된 것을 적극 환영하고 있다.
평화의 시대가 시작되었지만 2016년 촛불혁명이 청소년, 대학생, 청년으로부터 시작되었고, 2017년 정권교체의 주역이 청년이었던 것처럼, 평화와 통일을 위한 청년들의 준비와 노력이 없이 평화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다. 따라서 분단적폐와 이별하고 새로운 평화를 위한 청년들의 준비와 활동이 어느 시기보다 중요하다.
지난 4월13일 청소년·대학생·청년들은 국회에서 긴급 토론회를 갖고 정상회담에 즈음하여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방안을 토론했다. 토론회에 참여한 단체들은 향후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청소년·대학생·청년들이 평화를 위해 주체적으로 활동해 나갈 것’과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체결을 만들어가자’고 마음을 모은 바 있다. 이에 따라 4월19일 청소년·대학생·청년 평화위원회 건설을 선포했다.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평화의 시대의 주인공도 청년이 될 것이다. 새로운 길을 살아갈 청년들은 다음과 같이 새로운 평화시대 남북 평화 정착을 위한 8대 의제를 제안하는 바이며, 평화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갈 것이다.
<새로운 평화시대 남북 평화정착을 위한 평화위원회 8대 의제>
1. 예비군, 민방위 폐지, 군복무기간 축소 등의 병역제도 개혁
2. 분단비용 절감으로 교육복지예산 확대
3. 분단의 희생양 양심수 석방과 국가보안법 폐지
4. 도서, 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 대한 정보접근과 인터넷 교류 확대
5. 청소년, 대학생, 청년들의 학술, 문화, 스포츠 등의 교류확대
6. 올해 73주년 8.15 광복절을 맞은 남북청년들의 교류 행사 개최
7. 남북경협사업 등에 신규청년일자리 20% 보장
8. 남북이 함께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독도문제, 동북공정 문제 등 한반도 역사 바로잡기
🕊청소년평화위원회 함께하기
-> bit.ly/청소년평화위원회
#청소년평화위원회 #청년평화선언 #평화통일식탁